초음파검사

최신 장비, 최고급 진료, 최상의 서비스로
병변을 찾아내고 치료하고 있습니다.

초음파 검사는 초음파 영상을 실시간으로 얻어 신체 상태를 검사하는 방법으로 질병의조기 발견과 치료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초음파 검사를 위해서는 6시간 이상의 공복을필요로 하고, 골반강 초음파 검사는 물을 많이 마시고 소변을 참으셔야 합니다.

갑상선 초음파
-갑상선에 덩어리가 만져진 경우, 모양, 크기, 범위를 알기 위해
-갑상선 수술 후 수술 부위를 살펴보고 수술 후 경과를 보기 위해
-갑상선암의 위험성이 높은 환자의 경우 갑상선을 관찰하기 위해갑상선 결절의 크기와 특징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고, 조직검사의 필요성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복부
초음파
간경변, 담낭결석증, 담낭염, 담낭암, 췌장염, 췌장암, 수신증, 신장암, 난소종, 난소암, 자궁근종, 자궁암, 대동맥류, 전립선비대 등 복부의 여러 질환을 진단합니다.
검사 당일 위장관 조영술이나 내시경 검사가 있다면 이들 검사 시, 주입되는 수분과 공기 때문에 초음파 검사가 어려울수 있으므로 초음파 검사를 먼저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동맥 초음파
-흡연자이거나 65세 이상 고령자의 경우
-고혈압, 당뇨, 이상지질혈증 등의 질환이 있는 경우
-뇌졸중, 심혈관 질환 치료를 받고 있거나 가족력이 있는 경우목 양쪽에 위치해 심장에서부터 뇌까지 혈액을 운반하는 주요 혈관을  경동맥이라고 부르며, 혈관 내벽 두계, 경동맥 혈류 파형 및 속도,  경동맥 내 혈전 유무, 셩동맥 폐쇄, 경동맥 협착증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심장
초음파 
-고혈압, 고지혈증 환자-심전도 검사 결과 심장 이상징후가 있는 환자-흉부 통증이 지속되는 환자
-평소 과음, 흡연하는 환자
-호흡곤란이 있는 환자
-빈맥 또는 서맥이 있는 환자인체에 무해한 초음파를 심장으로 투과하여 심장의 구조와 기능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검사입니다.
검사 전 금식할 필요가 없으며 협심증, 부정맥, 심근경색, 심장판막증, 심근병증, 심장질환 등을 알 수 있습니다.
간암
초음파(검진)
간 기능 검사 이상 시 일차적 검사로 실시합니다.
간암, 간경화, 지방간, 간염, 간농양 등 진단 및 주적검사이며, 간 이식 수술 전후 혈류평가에 이용하기도 합니다.
검사 전 8시간 이상 금식하여야 하며,  검사 시 호흡조절이 중요하므로 검사자의 지시에  따라 호흡해야 합니다.